ETC./오토데스크 메쉬믹서 AUTODESK MESHMIXER

핫박스Hotbox, 셰이더Shaders, 이력History, 도움말Help과 피드백Feedback - AUTODESK MESHMIXER 사용법

종보샘 2018. 10. 27. 11:25

핫박스Hotbox

핫박스는 몇 가지 유용한 설정에 대한 빠른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핫박스를 표시하려면 스페이스 바를 누르고 있습니다. 스페이스 바를 놓으면 사라집니다. 주석이 달린 이미지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Shift+스페이스 바를 눌렀다가 놓으면 핫박스가 반영구적으로 나타납니다. 이 모드에서는 스페이스 바를 누르지 않아도 상자 외부의 장면을 클릭 할 때까지 핫 박스가 계속 표시됩니다.

맨 위 열의 버튼 대부분은 핫박스 카메라 제어 항목에서 설명하였습니다. 맨 오른쪽 버튼은 장면 배경 색상Backround Color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배경 색상을 설정할 수있는 색상 선택 도구가 열립니다.

두 번째 행은 두 개의 상호 배타적인 버튼 세트로 나뉩니다. 법선Normals 설정은 메쉬mesh 렌더링에 사용되는 표면 법선 유형을 결정합니다.

  • 매끄러운 꼭짓점 법선Smooth Vertex Normals이 첫 번째 옵션입니다. 이들은 매끄러운 표면에서 잘 작동하지만 메쉬mesh의 모서리가 날카로운 경우, 특히 저해상도 CAD 삼각 분할이 있는 경우에는 전혀 작동하지 않습니다.

  • 삼각 법선Triangle Normals이 두 번째 옵션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각 삼각형이 개별적으로 씌워지므로 메쉬mesh의면이 명확하게 표시됩니다. 이것이 기본값입니다.

  • 면 그룹 법선Face Group Normals이 세 번째 옵션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매끄러운 꼭짓점 법선smooth vertex normals을 각면 그룹의 내부에 사용하지만 면 그룹의 경계에서는 각 면에 대해 법선을 따로 따로 계산합니다. 결과적으로 표면의 주름에 놓인면 그룹 테두리가 렌더링에서 주름처럼 나타납니다.

색상Color  설정은 사용중인 두 가지 색상 모드를 결정합니다.

  • 꼭짓점 색상Vertex Colors이 첫 번째 옵션입니다. 메쉬mesh와 함께 가져올 수있는 꼭짓점Vertices 별 색상을 보여 주거나 브러시 도구와 연동된 색상으로 칠합니다.

  • 면 그룹 색상Face Group Colors은 두 번째 옵션입니다. 이 모드에서는 각 면 그룹이 다른 색상으로 렌더링되고 꼭짓점Vertices 색상은 숨겨집니다.

하단 행에는 현재 브러쉬 크기Brush Size강도Strength에 대한 빠른 접근 슬라이더가 있습니다. 조각 작업을하는 동안 속성Properties 패널로 다시 돌아 가지 않고 싶다면 이 방법이 유용합니다.


셰이더Shaders

셰이더는 장면의 메쉬mesh 색상과 재질을 제어합니다. 셰이더Shaders  아이콘을 클릭하여 셰이더 메뉴에 액세스하십시오.

장면의 메쉬mesh에 셰이더를 적용하려면 메뉴에서 메쉬mesh로 셰이더를 드래그하십시오. 기본 셰이더 (모든 새 메쉬mesh에 적용되는 셰이더)를 설정하려면 특정 메쉬가 아닌 뷰포트 창의 배경으로 드래그하십시오.

몇 가지 특별한 쉐이더가 있습니다 :

  • "글로브globes"는 텍스처 매핑 된 객체를 렌더링하는 텍스처 셰이더Texture Shaders를 나타냅니다. 더 어두운 글로브는 장면 조명이 적용되는 반면, 더 밝은 조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빛에 탄 텍스처라면 더 밝게 사용하십시오.

  • 체스판 구는 UV 쉐이더UV Shader입니다. 이 메쉬mesh가 있을 때 메쉬mesh의 UV 좌표를 보여줍니다.

  • 빨간 밑 부분이있는 구는 오버행 쉐이더Overhang Shader입니다.이 쉐이더는 3D 인쇄시 지원이 필요할 수도있는 대상 영역을 보여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오버행Overhang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이력History

History, or the Undo/Redo stack, is an important element of Meshmixer. One design decision we made early on was that we wanted to have very fine-grained History. This means that each parameter change inside a Tool becomes a checkpoint in the History, and hence you can Undo/Redo through parameter changes. We use the standard system hotkeys:

이력History또는 실행 취소Undo / 다시 실행Redo 스택은 Meshmixer의 중요한 요소입니다. 우리가 일찍 디자인 한 한 가지 결정은 우리가 매우 세분화 된 이력을 원했기 때문입니다. 즉, 도구 내에서 각 매개 변수parameter가 변경되면 이력에서 체크포인트checkpoint가 되므로 매개 변수 변경을 통해 실행 취소 / 다시 실행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표준 시스템 바로 가기 키를 사용합니다.

  • 실행 취소Undo : Ctrl+z (Windows), Cmd+z (Mac)

  • 다시 실행Redo: Ctrl+y (Windows), Shift+Cmd+z (Mac)

One drawback of this fine-grained undo/redo is that you do have to step back through all those parameter changes. If you made a lot of them, or each (automatic) recomputation is even a little bit slow, it can get very frustrating. So, we also have a coarser level of Undo/Redo, which skips all the individual parameter changes, and only stops at Object changes:

이 세분화 된 실행 취소 / 다시 실행의 한 가지 단점은 모든 매개 변수 변경을 차례로 수행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후에 많은 것을 만들었거나 각각(자동) 재 계산을 한 경우 느려져 매우 실망 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또한 개개의 매개 변수 변경을 건너 뛰고 개체 변경시에만 멈추는 더 간단한 수준의 실행 취소 / 다시 실행을 제공합니다.

  • 실행 취소 (도구 건너 뛰기)Undo (Skip Tools): Alt+Shift+왼쪽 화살표 (Windows 및 Mac)

  • 다시 실행 (도구 건너 뛰기)Redo (Skip Tools): Alt+Shift+오른쪽 화살표 (Windows 및 Mac)

카메라 컨트롤을 위한 별도의 실행 취소/다시 실행 스택이 있습니다. 괄호 키 "("및 ")"를 사용하여 이 기록을 단계별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사용Memory usage

고해상도 메쉬로 작업하는 한 가지 복잡한 점은 실행 취소를 지원하기 위해 때로는 대용량 데이터 (때로는 메쉬mesh의 전체 복사본)를 저장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많은 메모리를 쓸 수 있습니다. 그래서 Meshmixer에서 잠시 동안 (특히 3D 조각 작업을 하는 동안) 작업 한 후에 컴퓨터가 멈추는 경우 .mix 파일을 저장하고 다시 열면 성능이 크게 향상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행 취소 기록은 사라집니다.


도움말Help과 피드백Feedback

우리는 Meshmixer가 항상 가장 쉬운 도구는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버그가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어떤 버그는 우리가 알고있지만 우리가 직면하지 못해서 모르고 있는 많은 버그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버그에 대해 알려 주거나 질문을하거나 불만을 나타내고자 할 때 Meshmixer 안에서 바로 할 수 있습니다. 피드백Feedback  메뉴에서 아래에 표시된대로 버그보고Report a Bug 옵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문제점을 설명 할 수있는 양식이 열립니다. 이메일을 포함 시키면 제안, 버그를 재현하는 방법에 대한 질문 또는 최소한 사과와 같은 무언가로 다시 연락하려고합니다!

Meshmixer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려면 Meshmixer 포럼Meshmixer Forum을 방문하십시오. 거기 몇몇 전문가 사용자는 각종 문제에 당신을 도울 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