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jorte 구글 동기화 안될 때 해결법

종보샘 2012. 6. 23. 06:23

jorte를 잘 쓰다가 갤럭시s가 너무 버벅거려서 손을 좀 봤다. (공장초기화 등등)

jorte를 쓰는데 구글과 자동 동기화 설정을 했는대도 동기화가 안되는 것이다.

인터넷으로 많이 뒤져봤지만 거기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가 마지막에 '클리앙 아무거나 질문'란에 묻고 답한 내용을 따라해보니 문제가 해결되었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kin&wr_id=2460249

  • [양철북]님
  • (2012-06-04 17:59)
    jorte의 경우 폰에 내장된 기본 캘린더의 구글동기화 설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폰에 내장된 기본 캘린더의 구글동기화 설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자리를 빌어 [양철북]님께 감사드린다. 나는 이 해결방법을 시각화해서 제시하고자 한다.


    안드로이드폰에 있는 기본 일정 어플에 들어간다. 그리고 메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간다.

    [설정]에 들어가면 [일정 동기화]가 있다 선택하면 된다.

    계정 및 동기화에서 [자동동기화]에 선택을 하고 지메일 계정을 [동기화 사용중]으로 하면 문제가 해결된다.


    나처럼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고생하는 유저들을 위해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