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일지(수업)/2016 체육과학전담

5학년 체육 - 도전활동 도움닫기하여 멀리뛰기(2)

종보샘 2016. 4. 1. 16:21
운동장으로 나가기전에 교실에서 아이스크림으로 육상부 선수가 도움닫기하여 멀리 뛰는 시범 영상을 보고 운동장으로 나와 연습시간을 가진 뒤 2차 측정을 했다. 2차 측정을 할 때 전날의 기록을 알려주었다. 아이들은 전날의 자기 기록을 알고 다시 뛰는 것이라 그런지 전날의 기록 보다 더 잘하려는 모습을 보였고 대부분 자기 기록을 경신하였다. 시범 동영상은 굳이 보여줄 필요가 없었던 것 같다. 

1반은 돈까스 놀이를 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고, 2반은 멀리뛰기 기록 경쟁이 되었는지 체육부장이 아이들을 격려해서 그런지 몰라도 계속 멀리뛰기에 도전하였다. 3반은 그네타기, 미끄럼틀타기, 남자아이들은 굴렁쇠 축구그물에 던지는 등의 장난들을 하였다. 굴렁쇠를 던지며 논 아이들은 이번 점심시간 축구에서 참여를 못하게 했다. 다음에는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이라 기대한다.

내가 아이들 기록을 하는 도구는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이용하고 있다. 나이스에서 명렬표를 다운받아 명부를 집어넣고 항목들을 입력한다. 나중에 아이들 기록표나 통계 등을 만들기 좋다.




준비물 : 줄자, 기록지, 돈까스 놀이용 굴렁쇠나 훌라후프
순서
  1. 아이들 오는대로 돈까스 놀이 소개 및 활동(10분)
  2. 전체 주의집중하여 활동안내하고 시범보이기(5분)
  3. 대기조는 돈까스 놀이하고 활동조는 도움닫기하여 멀리뛰기(25분)

아이들은 기다리면서 재미없어 할 수 있으므로 돈까스 놀이를 소개시켜 준다.
http://isori.net/bbs/BbsView.asp?bbsdiv=6&bbscate=3&regno=1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