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 6학년 통합탐구활동 수업. 문제를 인식하고 가설을 설정한 뒤, 실험을 통해 결과를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는 일련의 탐구활동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시간은 실험을 설계하고 실험을 실행하는 활동을 하였다.
다행히 6-1 한 개 모둠이 실험에 성공하였다.
1개 모둠은 꺾은선 그래프, 5개 모둠은 막대그래프를 선택하였다. 6-2는 꺽은선 5개, 막대 1개 모둠이 선택하였다. 그래프를 그리면서 생기는 오류들을 알려주었다.
세로축의 자료 값을 너무 크게 잡아서 한 눈에 보이지 않는다.
0회에서 시작하는 시간관계가 아니다. 0에서 1회의 선은 삭제하는 것이 좋다.
'교사일지(수업) > 2016 체육과학전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5학년 체육 - 도전활동 한발두발. 정형화된 틀에 갖히지 말자. 2016. 3. 24. (0) | 2016.03.24 |
---|---|
과학 6학년 통합탐구활동 2016-03-23 (0) | 2016.03.23 |
2016년 3월 7일 교단일기- 5학년 체육 상처 응급처치(삼각건) (2) | 2016.03.07 |
2016년 3월 4일 교단일기-5학년 체육,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0) | 2016.03.05 |
2016년 3월 3일 교단일기 - 같이 만들어가는 체육 교육과정, 통나무굴리기 (0) | 2016.03.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