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오토데스크 메쉬믹서 AUTODESK MESHMIXER

Meshmix 개요

종보샘 2018. 10. 20. 11:31

Meshmix 개요

이름에서 짐작 했겠지만, 메쉬믹스Meshmix는 앱의 원래 기능이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 표면(서페이스surface) 위에 그물(메쉬mesh)을 끌어다 놓는 것 만으로 빠르게 표면을 “만들어 낼 수(mash-up)”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려면 메쉬믹스Meshmix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모델로 드래그 할 수있는 기본 부품 세트가 표시됩니다. 그들은 카테고리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Meshmix 도구에는 끌어서 놓기Drag and Drop솔리드 놓기Drop Solid의 두 가지 기본 모드가 있습니다. 모드는 부품 세트에서 어떤 부품이 선택되는지에 따라 결정됩니다.


끌어다 놓기Drag and Drop

이 모드에서는 열린 부분(파트part) (경계가있는 부분)을 그물(mesh)로 드래그drag 할 수 있습니다. UI 위젯을 사용하여 놓은 부분을 표면 위로 이동하십시오. 새로운 부분은 실제로 기존 표면에 삽입됩니다. 수락Accept을 클릭하면 원래 표면과 새 파트가 포함 된 하나의 연속 표면이 생성됩니다.

유형Type (코일COILS 또는 회전 불변 좌표Rotation Invariant Coordinates)은 떨어 뜨린 부분을 대상 표면에 맞게 변형하는 다양한 접근 방식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추가 읽기 섹션을 참조하십시오.

최적화Optimize는 원래 부품의 모양shapes을 유지하려는 시도를 하지만, 대상과 놓은 모양 사이의 변환transition 영역이 덜 부드러울smooth 수 있습니다.

뒤집기Flip는 객체object의 반전된mirrored 버전을 배치합니다.


솔리드 놓기Drop Solid

이 모드에서는 표면 위에 닫힌 (솔리드solid) 객체object를 떨어 뜨릴 수 있습니다. 이 객체와 상호 작용할 때는 그물을 삽입하려 하지 않습니다. 수락Accept을 클릭하면, 드롭 다운drop down에서 선택한 구성 모드Composition Mode를 사용하여 표면을 병합merge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물에 추가Append To Mesh는 객체를 단일 쉘shell로 병합하지 않습니다. 대신 두 개의 분리 된 쉘shell이있는 객체를 만듭니다.

새 객체 만들기Create New Object 새 객체로 배경화면scene에 솔리드를 추가합니다.

연산 조합Boolean Union은 기존 대상 쉘과 떨어뜨린 솔리드에 대해 조합Union 연산을 수행하여 단일 표면을 만듭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산 도구Boolean Tools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연산 빼기Boolean Subtract는 대상 표면에서 솔리드 부분을 "잘라내어cutting out" 표면을 생성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연산 도구Boolean Tools 항목을 참조하십시오.)

깊이 읽기Further Reading

끌어서 놓기Drag and Drop 도구는 원래 다음 기술 보고서의 일부 아이디어를 구현 한 것입니다. 더 자세한 수학적 정보를 알고 싶으면 여기에서 보고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드래그 앤 드롭 표면 구성Drag-and-Drop Surface Composition (2009). Ryan Schmidt, Karan Singh. Technical Report CSRG-604, 토론토 대학 컴퓨터 과학과.  PDF link

  • 드래그, 드롭과 복제Drag, Drop, and Clone : 표면 구성을 위한 상호교류 인터페이스An Interactive Interface for Surface Composition (2010). Ryan Schmidt, Karan Singh. Technical Report CSRG-611, 토론토 대학교 컴퓨터 과학과. PDF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