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오토데스크 메쉬믹서 AUTODESK MESHMIXER

카메라 제어Camera Controls - AUTODESK MESHMIXER 사용법

종보샘 2018. 10. 27. 10:30

카메라 제어Camera Controls

카메라 제어는 거의 모든 3D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기본적인 작업입니다. 불행히도 또한 3D 소프트웨어마다 다릅니다!

Meshmixer에는 카메라 제어를 위한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간단한 선택-끌기click-drag 제어

  • 단축키 시스템

  • 핫 박스hotbox

단축키를 사용법을 배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당신의 경험을 훨씬 더 유동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그러나 기본 마우스 컨트롤이나 핫 박스를 사용하여 아주 잘 수행 할 수도 있습니다. 이 중 어느 것이 든 도움말Help > 키보드 단축키Keyboard Shortcuts를 클릭하면 항상 복습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제어 참조가 포함 된 PDF가 열립니다.


Fusion 360 카메라 제어Camera Controls

Meshmixer의 기본 카메라 제어 시스템은 Fusion 360 카메라 시스템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Shift + 가운데 마우스 버튼이 회전tumble(가운데), 가운데 버튼이 이동pan하고 스크롤 휠이 확대/축소zoom되는 매우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이것은 단일 모델을 보는 데 사용하기 가장 쉬운 시스템이지만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Meshmixer의 일부 도구는 가운데 버튼과 휠을 사용하여 빈번한 작업 (예 : 휠로 브러시 크기 변경)에 사용합니다. 또한 트랙 패드에는 종종 중간 버튼이 없기 때문에 이 모드에는 단축키 조합이 필요합니다.


Meshmixer 카메라 제어Camera Controls

Meshmixer는 원래 단축키 기반의 다른 카메라 시스템을 사용했습니다. 파일File 메뉴> 환경 설정Preferences을 클릭하여 이 고급 컨트롤 세트에 액세스하고 일반General 탭에서 탐색Navigation 모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The Meshmixer controls are designed to ease the transition from other software, while also enabling usage with a pen. The main hotkeys are the same as Autodesk Maya; the Alt key combined with the 3 mouse buttons results in Tumble/Pan/Zoom, as shown below.

Meshmixer 컨트롤은 펜을 사용하여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쉽게 전환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메인 단축키는 Autodesk Maya와 동일합니다. 3개의 마우스 버튼과 Alt 키를 결합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회전Tumble/이동Pan/확대Zoom가 됩니다.

이 단축키 세트는 Sketchup에서 파생 된 두 번째 세트와 호환됩니다. 중간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회전, Shift를 추가로 누르면 이동,  Ctrl+오른쪽 버튼은 확대됩니다. 마지막으로, 세 번째 옵션은 왼쪽 마우스 버튼만 사용하고 Shift 또는 Ctrl 수정자를 이동/확대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이 단축키 세트는 왼쪽/오른쪽 버튼 작업을 쉽게 지원하지 않는 펜 인터페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Alt+Shift+Left Mouse는 버튼이 없는 트랙 패드 인터페이스(예 : Macbook 랩톱)에서 초점 이동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핫박스Hotbox 카메라 제어Camera Controls

카메라를 제어하는 ​​세 번째 옵션은 핫 박스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핫 박스 항목에서 핫 박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찾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사용법은 스페이스 바를 누르고있는 동안 임시 창이 나타나고 아래에 표시된 것처럼 일부 카메라 컨트롤을 비롯하여 자주 사용되는 일부 컨트롤에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

위에 표시된 다른 버튼은 카메라 제어에도 영향을줍니다.

  • 스냅Snap 버튼으로 Front, Back, Top과 같은 표준 뷰에 뷰 스냅이 가능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관측점이 주축 중 하나에 접근하면 카메라가 해당 뷰에 정확하게 스냅합니다.

  • 자유Free 버튼은 자유로운 카메라 모드를 토글(켜고 끄기)합니다. Meshmixer의 기본 카메라 회전 작업은 궤도(Orbit)로 알려져 있습니다. 카메라는 항상 "위" 방향 (양의 Y축)을 갖도록 제한됩니다. 카메라가 구형에 붙어있는 것처럼 생각할 수 있으며, 위도와 경도의 선을 따라 미끄러 져 움직일 수는 있지만 결코 뒤틀릴 수는 없습니다. 자유 모드에서는 뒤틀림이 허용되어 더 많은 시점을 제공합니다. 이 말은 시점을 잃어버리기도 쉽다는 말입니다. 또한 Snap 수정자는 Free 모드에서 작동하지 않습니다.

  • 왼쪽에서 세 번째/네 번째/다섯 번째 버튼은 회전Tumble, 이동Pan, 확대Zoom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사용하려면 스페이스 바를 계속 누르고있는 동안, 왼쪽 버튼을 클릭하여 드래그하십시오. 마우스 또는 스페이스 바를 놓으면 작업이 중지됩니다.

  • 마지막으로 맨 오른쪽의 버튼은 보기에 맞춤Fit To View 버튼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장면이 보이도록 카메라가 자동으로 위치를 변경합니다. 이것은 시점을 "잃어버린get lost"경우 매우 유용합니다. 선택 항목이 활성화 된 경우 카메라는 선택 영역에 초점을 맞 춥니다. 이것은 3D 컴퓨터 그래픽의 짜증나는 기술 부분인 Z-클리핑Z-clipping 평면을 재설정하는 부차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작은 것을 확대하려는데 계속 사라진다면, 그것을 선택(대충)하고 보기에 맞추기Fit To View를 하십시오. 그러면 클립 면이 재설정되고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른 카메라 제어Other Camera Controls

기본적으로 Meshmixer는 원근Perspective  투영을 사용하므로 사물과의 거리가 멀수록 작아집니다. 이것은 3D 모델을 보는 데 더 자연스럽고 3D 공간에 대한 우리의 직관에 따른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기술 CAD 프로그램에서 대신 각도를 왜곡시키지 않는 직교Orthographic  투영법이 사용됩니다. 보기View  메뉴에는 직교 보기Orthographic View를 켜고 끄기위한 체크 가능 항목이 있습니다.

중앙으로 대상 점 설정Center/Set target point[단축키: c]

이 명령은 커서가있는 지점의 중앙에 뷰가 오도록 카메라를 이동합니다. 다, 커서가 장면의 객체 위에있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회전 동작을 수행 할 때 회전의 중심점이 새로운 대상 점이됩니다. 이것은 조각 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또한 'c'단축키는 장면을 빠르게 이동할 수있는 방법입니다.

이전/다음 시점Previous/Next view [단축키: ()]

이 단축키는 카메라 이동에서 기본적으로 "실행 취소undo"및 "다시 실행redo"입니다. 카메라를 이동할 때마다 카메라 스택에 저장되며이 키를 사용하여 이전 시점을 탐색 할 수 있습니다.

장면 카메라 변화 재설정Reset camera on scene change

파일File  메뉴> 환경 설정Preferences > 일반General  탭의 확인란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지만 비활성화 된 경우 새 장면을 만들거나 불러올 때 카메라가 표준 ¾ 보기로 재설정되지 않습니다. 이것은 동일한 시점에서 여러 장면의 화면 캡처를 비교하거나 취하고 싶을 때 주로 유용합니다.